Ubuntu 에서 gcc 사용하기

IT Tech/LINUX 2007. 7. 23. 14:47

ubuntu를 설치해놓고 멀해야 할지 몰랐다. 일단 커널구조부터 알아보기로 하고
리눅스 커널 2.6 구조와 원리라는 책을 빌렸다.

(이건 머 원론적인 얘기들 뿐이니 아리송 하면서도 읽어야 겠다는 중압감이 밀려와
 놓지도 못하고 보고 있는 중이다.)

일단 리눅스 상에서 "Hello world !!" (프로그래밍을 시작하면서 Hello world 를 한해본 사람은 아마 없지 않을까 싶다.)를 찍어보기로 작정하고 필요한 것들을 찾아보았다.

일단 VI 를 활용해서 Hello.c 라는 파일을 작성해야 했다. VI는 편집기이고 이게 윈도우 환경과는 달라서 사용 방법이 좀 특이하다. 이전에 VI를 사용은 해봤지만 기억이 나지 않아 내이버 지식인에게 물어보았다.(자세한 정리는 추후에)

그렇게 Hello.c 라는 파일을 만들고 나서 컴파일을 하기 위해 gcc 를 이용했다.
>gcc -c hello.c

그러나 Ubuntu는 나에게 원하는 결과를 주지 못했다. 헤더 파일을 가져올수 없다는 거다.

나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 지식인을 찾았다.. 역시 친절히 설명해주는 지식인
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패키지를 설치해 주어야 한다.
>sudo apt-get install libc6-dev

일단 컴파일 성공!!!!

설정

트랙백

댓글